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 준비물, 골프 라운딩 준비물 필수품!

반응형

봄바람이 살랑 불기 시작했다. 차가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함이 오고 있다는 소식이다. 많은 골퍼들이 설레이는 마음으로 라운딩 준비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는 처음 머리를 올리는 골린이들도 있을 것이다. 라운딩을 나갈 때 꼭 필요한 물품들이 어떤 것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골프 준비물, 골프 라운딩 준비물 필수품 알아보기. 

라운딩 준비물
라운딩 준비물

 

1. 볼

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
라운딩 준비물

 

라운딩 때 내가 사용할 볼은 자기 자신이 챙겨가야 한다. 볼에는 굉장히 많은 종류가 존재하는데, 잘 치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볼을 가지고 올 것이다. 하지만 골린이나 처음 라운딩에 나가는 사람들은 볼의 종류를 잘 모를텐데 혹시 잊어버릴 것을 생각하고 로스트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직 실력이 점검되지 않았다면 로스트볼로 편하게 치는게 라운딩의 마음가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로스트볼은 다이소에서 살 수 있다. 

 

 

2. 파우치백 

카트에 타게되면 자기의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파우치백이 필요하다. 파우치백도 브랜드별로 가격이 상이하게 많이 존재한다. 파우치백은 한번 사게되면 꾸준히 쓸 수 있는 용품이기 때문에 처음 살 때 자신이 좋아하는 색이나 선호하는 브랜드의 파우치백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혹시 파우치백에 그렇게 큰 욕심이 없는 사람들은 다이소나 마트에서 사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한다. 

 

 

 

3. 티

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
라운딩 준비물

 

첫 티샷은 드라이버이다. 드라이버는 티 위에 볼을 올려놓고 쳐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티가 필요하다. 골프장에 나무로 되어있는 티들은 다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티 높이를 정확히 알고 티샷을 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높이의 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45mm~ 55mm의 높이로 사람들이 친다. 

 

4. 골프신발 

골프신발은 골프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막 골프를 시작한 골린이들은 골프 신발이 아닌 운동화를 신고 나가는 경우도 종종 존재한다. 골프신발과 운동화와 별 다른 차이가 엄청 크다고 말은 못하겠지만 잔디 위에서 밀리지않게 잡아주는 것은 골프신발이 더 유리하다고는 말하고 싶다. 

 

 

5. 캐디비 또는 버디값 챙겨 다니기 

골프는 4인을 기준으로 플레이하는 경기이다. 보통 9홀은 캐디비 75,000원 정도, 18홀은 150,000원일텐데, 4명이 1/n로 계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는 꼭 파우치안에 몇 장의 만원자리들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어떨 때는 버디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버디값 또한 챙겨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버디값의 제공여부는 선택이지만, 기분좋게 자신의 버디를 축하하며 버디값을 드리는 것은 골프의 괜찮은 문화가 아닌가 생각한다.

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
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라운딩 준비물
라운딩 준비물

 

 

1박 2일 골프 추천! 가족과 함께가기 좋은 가성비 골프 top5 !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들과 함께 가기 좋은 1박 2일 골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며 봄을 알리는 날씨의 소식 속 골프의 계절들이 돌아오고 있는 요즘 골프 여

juestory.com

 

 

골프채 종류와 용도, 거리 추천

골프채 종류와 용도, 거리 라운딩에서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이 있다. 일반적으로 골프를 치기 위한 신발, 장갑, 그리고 골프채이다. 첫 티샷에는 드라이버, 세컨부터는 자신의 거리에 맞는 채가

juestory.com

 

 

골프 그립 잡는 법, 그립 종류, 그립 추천

골프 그립 잡는 법, 그립 종류, 그립 추천 요즘 사람들이 제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가 골프이다. 처음 골프를 시작할 때 골프 그립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에 대해, 또 종류에 대해 알

jue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