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들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강아지의 종류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강아지의 종류에는 다양한 의견이 존재할 것이라 생각이 든다. 푸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푸들 성격, 키우기 좋은 강아지 푸들 성격
1. 푸들 기본정보
크기 : 소형
출신 : 프랑스
체고 : 대형 38cm이상, 중형 25~38cm, 소형 25cm
체중 : 3.6~4kg
색상 : 흰색, 갈색, 검정색, 오렌지색, 회색 등
푸들은 야생물새 사냥에 활용되던 견종으로 충섬심이 깊기로 유명한 강아지의 종류 중 하나이다. 곱슬곱슬한 털이 돌돌 말리거나 매듭처럼 꼬인 형태로 되어 있으며, 학습 능력이 매우 뛰어나 훈련시키기 쉬운 강아지이다. 이렇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견으로 꼽히고 있는 종이다.
2. 푸들 성격
푸들은 매우 지능적이고 활기차며 사교적인 품종으로 유명한 강아지이다. 육체적 활동과 지적 활동이 모두 필요한 강아지이다. 전형적인 푸들의 경우에는 처음 만난 낯선 사람에게는 약간의 냉정함을 유지하지만, 잠시 후에 새로운 사람이 신뢰할 만하고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천천히 따뜻하고 개성있는 자신의 기질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사람을 물으려하고 다른 개에게 공격성을 보이는 악의적 행동은 푸들의 심각한 문제로 판단된다.
푸들은 일반적으로 훈련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도그 다이빙, 플라잉 디스크와 같이 민첩성을 요구하는 강아지 관련 스포츠 종목을 잘하는 종류로도 유명하다.
3. 푸들 교육
푸들은 활동적인 성향을 많이 나타내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 그리고 많이 나가야 한다. 그러므로 푸들에게는 산책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산책교유겡서는 산책예절과 산책에서 주인을 따르는 방법을 배운다. 또 푸들은 주인을 굉장히 따르는 동물이기 때문에 주인 외에 사람을 잘 대할 수 있는 사회성 교육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