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눈꽃 동행축제 기간, 할인, 장소 총 정리
2023년 마지막 행사인 12월 눈꽃 동행축제 기간, 할인, 장소 총 정리를 알아보고자 한다.
눈꽃 동행축제 : 2023.12.04 ~ 12.31
5월과 8월에 이어 올해 마지막 동행축제가 12월 초에 시작이 된다.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할인 및 판촉 행사이자 '온 국민 힘' 모아, 온기를 나누자' 라는 경제활력 캠페인이라 할 수 있다.
29일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달 7일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개막하는 동행축제는 28일간 200여개 온,오프라인 채널과 25개 이상 지역행사로 진행된다고 말한다.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함께 제품 판매전을 개최하며, 그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다음달 21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는 '따뜻한 선물가게' 라는 콘셉트로 소담마켓이 열린다.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 및 백년가게에서도 다양한 경품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특히 이번 동행제품은 국민들이 직접 투표해 100개를 엄선한 것으로 이 중 70개 기업은 동행축제 기간 판매한 일부 수익금을 기부할 계획이라고 알려져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눈꽃 동행축제가 마칠 때 까지 온누리상품권 개인별 구매한도를 30만원 상햔한다. 모바일과 충전식 카드의 경우 최대 180만원까지 10%할인 구매할 수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동행축제 개막식을 찾은 사람들에게 인생사진 촬영 및 선물 포장 봉사를 하며 따뜻한 재능을 나눌 계획이라 알려져온다.
또한 대한적십자사는 따뜻한 자신을 나눠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헌혈 캠페인으로 눈꽃 동행축제제 함께한다.
이 외에도 착한 가겨과 착한 행동으로 온기를 나누는 주변 가계를 찾아 동행축제와함께 홍보하는 '온기 나눔 챌린지'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동행축제 공식 SNS 챌린지는 '1초 전도 챌린지' 이다.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초전도체춤을 쉽게 응용한 춤으로써 우리 경제의 비상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참여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동행축제 또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메세지를 들고 공중 점프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가 된다.
많은 참여를 통해 함께 응원과 따뜻함을 느끼는 12월이 되었으면 한다.